국방정보포털, 군 장병 ‘멘탈케어 서비스’ 지원 협약 > news

본문 바로가기

국방정보포털, 군 장병 ‘멘탈케어 서비스’ 지원 협약

본문

메타헬스케어와 장병 정신건강 관리 위해 공동 노력
 

ec4f38a964d8bc14295fa5f2f576b446_1632969263_9074.jpg
 
▲ 국방정보포털, 군 장병 ‘멘탈케어 서비스’ 지원 협약
[서프라이즈뉴스] 지난 9월 29일 국방정보포털과 메타헬스케어가 군 장병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멘탈케어 서비스’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으로 마인드인 프로그램을 통해 장병들의 심리 상태를 과학적으로 측정·분석해, 스트레스와 충동적 행동에 의한 각종 사고를 예방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병영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공동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메타헬스케어가 개발한 ‘마인드인’프로그램은 90% 이상 신뢰도를 자랑하는 정신건강자가관리 시스템으로 인체의 미세 진동을 인식하고 이를 전기신호로 전환해 정신생리학적 상태를 시각화하는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비접촉식 멘탈데이터 이미징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상담과 설문에 의존하던 주관적 비과학적 시스템에서 탈피해 스트레스, 집중력, 우울, 불안 등 심리생리 상태를 보다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분석해 효과적인 병력 관리가 가능해졌다.

국방정보포털은 마인드인 서비스를 통해 군 장병들이 겪는 스트레스와 불안장애 등을 과학적으로 파악해 사고를 예방하고 장교 선발이나 인사행정업무 등에도 활용하는 등 체계적인 병력 관리를 위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프라이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명달 기자

출처 : 서프라이즈뉴스(http://www.surprisenews.kr) 
© 2019 META HEALTHCARE, INC. ALL RIGHTS RESERVED